참여 연구원

인문도시사업단장

전종한 (경인교대 사회과교육과 교수)
인문지리학을 전공하였고, 문화지리ㆍ역사지리 분야의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.
대표저서로는 <<인문지리학의 시선>>(사회평론, 2005), <<종족집단의 경관과 장소>>(논형, 2005), <<근대이행기 지역엘리트 연구>>(경인문화사, 2006), <<세계지리, 경계에서 권역을 보다>>(사회평론, 2015) 외 다수가 있다.

공동연구원

강석화 (경인교대 사회과교육과 교수)
한국사를 전공하였고, 조선후기 사회사ㆍ영토사ㆍ북방지역사 분야의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.
대표저서로는 <<조선후기 함경도와 북방영토의식>>(경세원, 2000), <<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의 역사적 교훈과 의미>>(전쟁기념관, 2015) 외 다수가 있다.
이장열 (문학박사)
한국문학을 전공하였고, 한국근대문학사 분야의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.
대표저서로는 <<카프 정통파 권환의 발자취를 찾아서>>(한국학술정보, 2012), <<한국 근대사의 문학탐사>>(한국학술정보, 2012)가 있으며, 대표논문으로는 <한국 근대시에 나타난 도시공간 연구>, <지하련의 가계와 마산 산호리>, <김원봉 연구에서 바라잡아야 할 데>, <권환 문학 연구> 외 다수가 있다.
이희환 (문학박사)
한국문학을 전공하였고, 한국근대문학ㆍ지역문화 분야의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.
대표저서로는 <<인천아, 너는 엇더한 도시? - 근대도시 인천의 역사, 문화, 공간>>(역락, 2008), <<문학으로 인천을 읽다>>(작가들, 2010), <<이방인의 눈에 비친 제물포>>(인천문화재단, 2011) 외 다수가 있다.